트럼프 "우크라 725조원 희토류 안내놓으면 지원 중단"
댓글 :
0
조회 :
893
4시간전
우크라이나에 대한 미국 지원의 대가는 5,000억 달러 상당의 광물 자원이라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말했습니다.
월요일 늦게 방영된 폭스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트럼프는 미국이 우크라가 러시아의 침공에 저항하도록 돕기 위해 수천억 달러를 지출한 것에 대한 보상으로 우크라이나의 광대한 천연 자원의 일부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는 "나는 그들에게 [우크라이나]에 5,000억 달러 상당의 희토류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기본적으로 그렇게 하기로 동의했으므로 적어도 우리가 어리석다고 느끼게 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바보입니다. 저는 그들에게 '우리는 뭔가를 얻어야 합니다. 우리는 이 돈을 계속 지불할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우크라이나는 리튬에서 티타늄에 이르기까지 현대 기술 제조에 필수적인 중요한 원소와 광물을 대량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방대한 석탄 매장량과 석유, 가스, 우라늄도 있습니다만, 이 중 대부분은 러시아가 통제하는 영토에 있습니다.
세계 자원 경쟁에서 중국을 이기고자 하는 트럼프는 우크라이나의 풍부한 광물을 개발하고자 하는 욕구를 이전에도 표명한 바 있습니다.
이번 달 초, 그는 기자들에게 "우크라이나와 거래를 하려고 하는데, 희토류와 다른 것들을 우리가 제공하는 것들의 대가로 받을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