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03일 05:40 MLB 마이애미 뉴욕메츠

홈 > 스포츠분석 > 프리미엄분석
프리미엄분석

04월 03일 05:40 MLB 마이애미 뉴욕메츠

댓글 : 0 조회 : 611

선발 투수

MIA : 코너 길리스피(1패 5.40)가 시즌 첫 승 도전에 나선다. 29일 피츠버그와 홈 경기에서 5이닝 4안타 3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길리스피는 1개의 홈런과 4개의 볼넷이 발목을 잡은 바 있다. 확실히 알칸타라 뒤에 나오는게 문제인듯 한데 이번에도 알칸타라 다음날 등판이라서 문제다.

NYM : 클레이 홈즈(1패 3.86)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28일 휴스턴과 원정 개막전에서 4.2이닝 3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홈즈는 4개의 볼넷으로 자멸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문제는 스프링 캠프때와 너무나 다른 모습이 나왔다는 점이고 이는 이번 경기에 대한 기대치를 낮추게 만드는 부분일 것이다.

선발 : 일단 좋지 않은 의미로 막상막하.


불펜진

MIA : 알칸타라 이후 4이닝을 4명의 투수가 2안타 무실점으로 멋지게 막아냈다. 마지막에 위기가 생기자마자 빠르게 벤더로 투수를 바꾼건 좋은 선택이었다. 6~7회를 확실히 틀어막은 로니 엔리케즈의 투구는 주목할만 하다.

NYM : 센가 이후 맥스 크래닉이 3이닝을 퍼펙트로 끝내버렸다. 마이애미의 타격감을 완전히 죽여버렸다는건 이번 경기에 도움이 되는 부분. 그리고 다른 불펜 투수들의 휴식도 확보했다.

불펜 : 막상막하지만 메츠의 미세 우위


타격

MIA : 센가 상대로 카일 스타워스의 2점 홈런 포함 4점을 올렸다. 그리고 얻은 안타는 단 3개. 프란시스코 린도어의 실책쇼가 아니었다면 연장전이었다. 즉, 여전히 타격감이 좋다는 말은 하기 어렵다.

NYM : 알칸타라 상대로 브랜든 니모의 솔로 홈런 포함 2점을 올리는데 그쳤다. 안타는 단 5개. 5타수 1안타의 득점권 성적이 말해주듯 집중력 문제가 심각하다. 현재 이 팀은 그냥 홈런으로 먹고 사는게 확정적이다.

타격 : 좋지 않은 의미로 막상막하


승패 분석

누가 홈런 대신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가. 이번 경기의 승부 포인트는 바로 이 점이다. 길리스피와 홈즈 모두 첫 등판을 생각한다면 이번 경기 역시 기대가 어려운게 현실이다. 그러나 길리스피는 피홈런 문제가 심각한 투수인 반면 홈즈는 그 문제에서 조금 자유로운 편이고 바로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이다. 선발에서 앞선 뉴욕 메츠가 승리를 가져갈 것으로 본다.


예상 스코어 5:3 뉴욕 메츠 승리

승1패 : 뉴욕 메츠 승리

핸디 : 마이애미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짝

이 게시물에 달린 코멘트 0
제목
방문자통계
  • 오늘 방문자 7,680 명
  • 어제 방문자 79,956 명
  • 전체 방문자 43,920,207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