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6일 NPB 소프트뱅 vs 라쿠텐

홈 > 스포츠분석 > 프리미엄분석
프리미엄분석

5월 16일 NPB 소프트뱅 vs 라쿠텐

댓글 : 0 조회 : 876


 

선발 투수

소프트뱅크 : 아리하라 코헤이(2승 3패 4.11)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9일 오릭스 원정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아리하라는 서서히 자신의 페이스를 되찾는 중이다. 라쿠텐 상대로 원정에서 8이닝 무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최근 홈에서의 부진을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관건이 될 전망이다.

라쿠텐 : 후지이 마사루(2패 3.62)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7일 치바 롯데 원정에서 3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후지이는 앞선 3경기의 호조가 깨져버렸다는 점이 아쉽다. 소프트뱅크 상대로 4월 15일 원정에서 6.1이닝 1실점 호투를 해냈는데 돔 구장 투구 자체는 좋다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

선발 : 소프트뱅크의 미세 우위


불펜진

소프트뱅크 : 마에다 슌은 7이닝 2안타 무실점으로 시즌 최고의 투구를 보여주었다. 홈에서의 기복을 극복했다는 점은 고무적인 포인트. 이후 마츠모토 하루가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내면서 불펜의 휴식도 확실히 챙겼다. 전날 경기는 소프트뱅크로선 정말 많은걸 얻어낸 경기일듯.

라쿠텐 : 하야카와는 6이닝 4실점으로 무너지고 말았다. 특히 좌완 투수가 좌타자를 막지 못한게 너무나도 컸다. 하야카와 강판 직후 등판한 노리모토가 쐐기점을 내주면서 라쿠텐의 추격 의지는 저 하늘 멀리 사라져버렸다. 즉 현재 승부처에서 라쿠텐의 불펜은 기대를 하기가 조금 어렵다는 이야기다.

불펜 : 막상막하


타격

소프트뱅크 : 살아난 타카하시 코나를 무너뜨리면서 야마카와 호타카의 2점 홈런 포함 5점을 올렸다. 주중 시리즈의 소프트뱅크는 확실하 달라진 모습. 특히 7번으로 내려가자마자 달라진 모습을 보여준 야마카와의 타격이 인상적이다. 4개의 볼넷을 잘 활용했다는건 주목할 포인트.

라쿠텐 : 영점이 잡힌 새먼스는 공략 불가였다. 그나마 이후 등판한 야기 아키라 상대로 2득점. 그러나 계속된 만루 찬스를 전혀 살리지 못했다는건 좋았던 집중력이 사라졌음을 뜻한다. 이는 이번 원정에서 매우 불리하게 작용할수 있는 부분이다.

타격 : 소프트뱅크의 미세 우위


승패 분석

라쿠텐은 좋은 흐름을 가져가다가 에이스가 무너졌고 소프트뱅크는 세이부를 루징 시리즈로 몰아넣었다. 특히 파격적인 라인업이 좋은 결과를 가져왔다는건 이번 경기에서도 유효하게 작용할수 있는 부분. 후지이가 직전 소프트뱅크 상대로 호투를 해내긴 했지만 직전 경기의 부진은 분명 불안 요소가 될수 있는 포인트. 반면 아리하라는 확실히 살아나고 있고 이는 소프트뱅크의 불펜도 마찬가지다. 선발에서 앞선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2 소프트뱅크 승리

승1패 : 소프트뱅크 승리

핸디 : 라쿠텐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이 게시물에 달린 코멘트 0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