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 15일 08:15 MLB 애틀랜타 vs 워싱턴
선발 투수
ATL : 브라이스 엘더(2승 2패 4.97)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10일 피츠버그 원정에서 6이닝 3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한 엘더는 원정에서 QS를 해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최근의 엘더는 홈과 원정을 가리지 않고 QS를 기대할수 있는 투수라고 해도 좋을 듯.
WSH : 미첼 파커(3승 3패 3.97)가 시즌 4승에 도전한다. 10일 세인트루이스와 홈 경기에서 4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파커는 최근 3경기 연속 5이닝 이하 4실점 이상의 부진이 이어지고 있는 중이다. 무너진 밸런스가 돌아오지 않고 있는데 이게 야간 경기에 집중되어 있다는 점이 이번 경기의 불안 요소다.
선발 : 막상막하
불펜진
ATL : 슈펠렌바흐의 7이닝 2실점 쾌투 이후 2이닝을 리와 존슨이 무실점으로 막아냈다. 이글레시아스가 크게 흔들리고 있는 현재 어쨌든 대안을 찾아야 하는 상황. 일단 첫 단추는 잘 꿰진듯 하다.
WSH : 소로카는 4이닝 2실점으로 역시나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직후 등판한 브래드 로드가 2실점 하면서 그대로 백기. 아무래도 로드는 불펜 적성은 절대적으로 아닌게 보여지고 있는 중이다.
불펜 : 애틀랜타의 우위
타격
ATL : 소로카와 로드를 철저하게 무너뜨리면서 드레이크 발드윈의 2점 홈런 포함 5점. 폭발적이진 않지만 필요할때 필요한 득점이 서서히 나와주고 있다. 특히 블레이크 발드윈이 머피의 휴식일때 잘해주는게 크다.
WSH : 또다시 우타자 공략에 실패하면서 슈벨렌바흐 상대로 단 2점을 올리는데 그쳤다. CJ 에이브럼스의 리드 오프 홈런때만 해도 좋았지만 거기까지. 5안타의 타격으로 뭔가 그림을 그리기엔 역부족이다.
타격 : 애틀랜타의 우위
승패 분석
이번 시리즈는 워싱턴의 우완 울렁증이 얼마나 심각한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시리즈라고 할수 있다. 이번 경기 역시 엘더 공략이 쉽지 않을듯. 하지만 좌완을 상대하는 애틀랜타임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는 나름 워싱턴에게도 희망은 있다. 그러나 워싱턴은 접전에서 극단적으로 부진한 편이고 이 점이 결국 승부를 가를 것이다. 전력에서 앞선 애틀랜타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3 애틀랜타 승리
승1패 : 애틀랜타 승리
핸디 : 워싱턴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