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스는 과학…'더 브라위너 결승골' 맨시티, '황희찬 9분 소화' 울버햄튼에 1-0 승→3위 도약+9G 무패
맨체스터 시티가 공식전 5연승을 달성했다.
맨시티는 3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35라운드에서 울버햄튼 원더러스에 1-0으로 이겼다. 이날 결과로 맨시티는 19승 7무 9패(승점 64)로 3위에 올랐고, 공식전 무패 행진을 9경기로 늘렸다.
홈팀 맨시티는 4-2-3-1을 가동했다. 마르무시, 도쿠, 더 브라위너, 실바, 코바치치, 귄도안, 오라일리, 그바르디올, 디아스, 누네스, 에데르송이 선발로 나섰다.
원정팀 울버햄튼은 3-4-2-1 전형을 사용했다. 쿠냐, 벨레가르드, 무네치, 아잇-누리, 안드레, 주앙 고메스, 세메두, 토티, 아그바두, 도허티, 사가 베스트11을 구성했다. 황희찬은 벤치에서 출발했다.
[전반전] '더 브라위너 한 방' 맨시티, 1-0 리드로 전반 마무리
맨시티가 포문을 열었다. 전반 2분 박스 외곽에서 공간이 열리자 디아스가 과감한 중거리 슈팅을 날렸으나 골대를 벗어났다.
울버햄튼이 땅을 쳤다. 전반 27분 쿠냐의 돌파가 박스 안에서 저지당했고, 흘러나온 공을 아잇-누리가 왼발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골대에 맞았다. 이후 재차 오른발 슈팅까지 이어갔으나 골대 안에 위치하던 그바르디올이 막아냈다.
맨시티가 선제골을 기록했다. 전반 35분 좌측면을 허문 도쿠가 돌파 후 가운데로 건네준 패스를 문전으로 쇄도하던 더 브라위너가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전반 추가시간은 1분이 주어졌고, 추가 득점 없이 맨시티의 1-0 리드로 마무리됐다.
[후반전] '골대 행운' 맨시티, 한 골 차 리드 지켜...1-0 종료
울버햄튼이 기회를 놓쳤다. 후반 12분 박스 부근에서 쿠냐가 수비를 앞에 두고 시도한 오른발 슈팅이 좌측 포스트에 맞으며 득점 찬스가 무산됐다.
맨시티가 먼저 교체를 시행했다. 후반 13분 오라일리가 나가고 아칸지가 투입됐다.
울버햄튼도 변화를 줬다. 후반 20분 도허티, 벨레가르드가 빠지고 사라비아, 호드리구 고메스가 들어갔다.
맨시티가 공격 장면을 연출했다. 후반 23분 실바가 건네준 패스를 마르무시가 박스 안에서 왼발 슈팅으로 감아 찬 것이 골대 위로 벗어났다.
울버햄튼이 공격을 강화했다. 후반 35분 안드레 대신 게데스가 그라운드를 밟았다.
맨시티의 대량 교체가 이뤄졌다. 후반 38분 더 브라위너, 마르무시, 귄도안 자리를 포든, 루이스, 매카티가 대신했다.
울버햄튼이 마지막 교체를 진행했다. 후반 41분 쿠냐, 세메두 대신 황희찬, 부에노가 들어갔다.
후반 추가시간은 5분. 더 이상 득점은 나오지 않았고, 맨시티의 1-0 승리로 종료됐다.
#스포츠중계 #잭팟티비 #스포츠중계잭팟티비# 잭팟티비중계 #잭팟티비주소 #해외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 #MLB중계 #NBA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챔피언스리그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유로파리그중계 #스포츠분석 #해외축구분석 #MLB분석 #NBA분석 #KBO중계 #KBO분석 #KBO분석 #K리그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