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리에A】 8월 15일 US 살레르니타나 1919 : AS 로마 분석

실시간 전세계에서 몰리는 경기 순위

【세리에A】 8월 15일 US 살레르니타나 1919 : AS 로마 분석

댓글 : 0 조회 : 234

 

◈살레르니타나 (이전 시즌 이탈리아 세리에 A 17위 / 무무승무패)

이전 시즌 최악의 모습을 보이며 17위로 떨어졌다. 리베리(FW / 3도움)라는 베테랑 공격수를 영입했지만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하며 리그 최악의 실점 팀(78실점)으로 남게 되었다. 이번 이적시장에서 수비 보강을 위해 로바토(CB), 삼비아(RB), 브라다리치(LB)와 같이 전반적인 수비라인 보강을 마쳤다. 이전 경기 파르마와의 컵 경기에서 충격적인 2-0 패배를 당하며 자존심을 구긴 살레르니타나는 이번 경기 로마를 상대하게 된다.흥미롭게도 이들은 이전 시즌 적극적인 롱 볼로 공중볼 경합 17.5회(리그 5위)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체격 싸움 구도에서는 결코 뒤쳐지지 않는 전력입니다. 공격에서는 보나졸리, 두리치(FW / 199CM) 투 톱이 활약했다. 주로 두리치(FW / 199CM)를 향한 롱 볼 전술로 재미를 봤다. 하지만 이전 시즌 강등당하지 않은 팀 중 가장 적은 득점인 33골을 기록하며 좋지 못한 효율을 보였다. 이번 경기에서도 득점하기 힘들 것.살레르타나의 가장 큰 문제점은 리그에서 압도적인 실점율이라는 것입니다. 이전 시즌 리그 78실점으로 넣은 골의 2배보다 많은 실점을 기록했다. 파지오(CB)-기옴베르(CB)-갈리올로(CB)가 구성하는 3백은 불안함 그 자체였다. 이번 시즌 많은 수의 새로운 수비수들이 영입되었지만 이전 경기의 모습을 생각한다면 아직 실점이 줄어들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무리. 이번 경기 많은 실점을 내줄 공산이 크다.

 

◈로마 (이전 시즌 이탈리아 세리에 A 6위/ 승패무승승)

이전 시즌 무리뉴의 로마는 창단 첫 유에파 컨퍼런스 리그 컵을 들어 올리며 유로파 리그 진출권을 확보했다. 이번 이적 시장은 역대급 이었는데 마티치(CDM)를 자유 계약에, 스빌라르(GK)와 셀릭(RB)도 자유 계약으로 영입한데 이어 디발라(FW / 29경기 10골 5도움)을 자유 계약으로 영입하며 스쿼드 보강에 성공했다. 최근 바이날둠(CM)도 임대 영입에 성공하며 역대급 이적시장을 보내고 있습니다.이전 시즌 무리뉴 부임 후 3백을 기반으로 공격적인 축구를 펼쳤다. 무리뉴 감독은 기존의 수비 축구를 버리고 아브라함(FW / 9골), 자니올로(CAM / 5골)를 공격적으로 활용하며 점유율(51.2%)을 높인 효과적인 축구를 보여주었다. 디발라를 영입하며 공격력 강화에 성공한 로마는 이전 시즌 최악의 수비력을 보여준 살레르니타나를 상대로 많은 득점에 성공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이전 시즌 수비력은 인상적이지는 못했지만 만치니(CB)-스몰링(CB)-이바녜즈(CB)로 이어지는 수비라인은 굉장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전체적으로 원정에서 많은 실점을 내주었던 로마이지만 9위이하의 순위에 이름을 올린 팀들에게는 단 2패만을 허용하며 하위권 팀들을 효과적으로 상대했다. 그러기에 이번 경기 로마는 실점하지 않을 공산이 크다.

 

 

예상

 

로마의 핸디 승 / 오버를 추천한다. 이번 이적시장에서 로마는 역대급 이었다. 대부분 주전급 선수를 자유 계약으로 영입했으며 디발라를 추가함으로 팀 공격력을 강화했다. 또한 기존 코어라인으로 여겨지던 선수들을 지켜내며 집안 단속도 확실히 했다. 반면 살레르니타나는 영입한 선수마저 부상으로 개막전 출전이 불가능하다. 이전 시즌 팀이 보여준 수비력을 보면 이번 경기도 대량 실점을 할 공산이 크다.

이 게시물에 달린 코멘트 0
제목
방문자통계
  • 오늘 방문자 4,737 명
  • 어제 방문자 5,367 명
  • 전체 방문자 2,099,136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