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리에A】 8월 15일 SS 라치오 : 볼로냐 FC 분석

실시간 전세계에서 몰리는 경기 순위

홈 > 스포츠분석 > 스포츠분석픽
스포츠분석픽

【세리에A】 8월 15일 SS 라치오 : 볼로냐 FC 분석

댓글 : 0 조회 : 1576

 

◈라치오 (이전 시즌 이탈리아 세리에 A 5위 / 무승패무패)

이전 시즌 리그 최고의 득점력을 보여주며 아쉽게 5위로 시즌을 마무리했다. 임모빌레(FW / 27골)는 역시나 였고 코레아(FW / 6골 1도움)의 빈자리는 느껴지지 않았다. 이번 이적시장에서 로마뇰리(CB), 막시미아노(GK), 베시노(CM)와 같은 알짜 선수들을 영입하며 스쿼드 보강에도 성공했다.이전 시즌 플랜은 어떨까? 이전 시즌 점유율(55%)을 많이 가져가며 알베르토(CAM / 5골 10도움), 페드로(FW / 9골)와 같은 자원들을 통해 빠르게 임모빌레에게 공을 연결 시키며 많은 득점을 만들어 냈다. 최근 몇 년간 팀의 코어 선수가 같은 만큼 좋은 조직력을 바탕으로 많은 골을 만들어냈다. 이번 경기 득점할 공산이 크다.홈에서 단 3패만 허용하며 홈에서 좋은 성적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전 시즌 볼로냐와의 홈 경기에서 3-0으로 승리했던 만큼 이번 경기도 무실점으로 막을 것이라 생각한다.

 

◈볼로냐 (이전 시즌 이탈리아 세리에 A 13위 / 패승패패무)

이전 시즌 실망스러운 13위로 마무리 지었다. 아르나우토비치(FW / 14골)가 분전했지만 리그 13위라는 성적을 받아들여야 했다. 이번 이적시장에서 퍼거슨(CM / 11골)을 영입하며 팀에 기동력을 더했다. 하지만 최근 컵 대회에서 2부리그 팀을 상대로 1-0 신승을 거두며 시즌을 시작한다.이번 경기 득점할 수 있을까? 이전 시즌 3백 / 투 톱 전술을 사용, 점유율을 높이며(50.3%) 측면에서 플레이메이킹에 능한 바로우(FW / 6골 6도움), 오솔리니(FW / 6골 3도움)와 윙백들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크로스, 드리블을 통해 안쪽으로 공을 연결 시켜주었다. 최근 좋은 모습을 보여주던 히키(ML / 5골)가 팀을 떠나며 측면에서 좋은 패턴 플레이가 나오지 못하며 득점력이 떨어진 모습. 이번 경기에서는 상술한 개인 기량이 좋은 선수가 1골은 노릴 수 있겠으나 멀티 득점은 힘들 것입니다.확실히 상대 득점 제어에 어려움을 겪었다. 많은 득점을 후반전에 내주며 백전노장 메델(CB / 35세), 실베스트리(RB / 34세)와 같은 자원이 건재한 팀 스쿼드 문제를 여실히 드러냈다. 또한 상위 10위에 위치한 팀에게 원정에서 단 1승(총 4득점)도 거두지 못하고 원정 득점력, 수비력 모두 좋지 못했다. 이번 일정에서도 좋지 못한 수비력을 노출 할 공산이 크다.

 

 

예상

 

라치오의 승리 / 핸디 승을 예상한다. 이번 시즌 라치오는 큰 출혈없이 스쿼드 보강에 성공했으며 득점력만큼은 리그 최강의 팀입니다. 또한 사리 감독의 2년차는 더욱 짜임새 있는 공격이 가능할 것이라 예상한다. 반대로 볼로냐는 최근 2부리그 팀과의 경기에서도 확실한 상황에서 득점해내지 못하며 빈 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볼로냐의 원정 성적을 고려했을 때 이번 경기는 라치오의 멀티 득점 이상이 나오며 경기를 마무리 지을 것이라 예상한다. 오버도 가능하겠지만 핸디 승을 가장 추천한다.

이 게시물에 달린 코멘트 0
제목
방문자통계
  • 오늘 방문자 51,392 명
  • 어제 방문자 51,921 명
  • 전체 방문자 20,551,266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