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6월 25일 충남 아산 FC : 안산 그리너스 FC 분석

실시간 전세계에서 몰리는 경기 순위

【K리그】 6월 25일 충남 아산 FC : 안산 그리너스 FC 분석

댓글 : 0 조회 : 1778

1.png

 

◈충남아산 (리그 5위 / 승패승무무)

최근 흐름은 나쁘지 않은 상황. 직전 7경기에서 단 1패밖에 허용하지 않고 있다. 다만, 앞선 두 경기에서 모두 슈팅 숫자에서 우위를 점하고도 무득점과 함께 무승부를 거둔 것이 아쉬울 따름 순위는 5위로 승격 플레이오프 티켓이 걸려 있는 ‘5위’ 싸움을 치열하게 펼치고 있다. 외국인 선수 없이도 조직력만으로 이뤄낸 놀라운 성과다. 언급했듯이, 재정적인 문제로 인해 외국인 선수 없이 시즌을 치르다 보니 빠듯한 일정이 지속되면 유독 체력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클럽. 박동혁 감독도 직전 경기 이후 인터뷰에서 ‘공격으로 나갈 때 속도가 많이 떨어졌다. 체력적으로 힘들다보니 볼 관리부터 어려웠다. 우리의 장점이 나오지 않아 아쉽다’라며 선수들의 체력적인 어려움에 대해 밝혔다. 그럼에도 3경기 연속 무실점을 기록하고 있는 수비는 칭찬받아 마땅하다. 리그 최고의 수비력을 자랑 중. 맞대결 상대인 안산의 득점력이 올라오고 있으나, 리그 최고의 공격력을 자랑하고 있는 경남도 무실점으로 막아냈기 때문에 실점 허용 가능성은 매우 낮겠다.

 

◈안산 (리그 10위 / 승무패승승)

최근 들어 기세가 매우 좋다. 지난 5월 중순 전남과의 경기에서 3-2 승리를 거두며 시즌 첫 승을 거두더니 이후5경기에서 3승 1무 1패로 단 1패만을 허용하고 있다. 특히, 직전 경기에서 후반 중반 힘든 상황 속에서도 득점을 터뜨리며 2연승을 챙겼다. 순위도 꼴찌에서 한 계단 올라온 상태. K리그 감독 생활의 잔뼈가 굵은 조민국 감독도 직전 2연승에 대해 ‘25년이라는 감독 생활 중 이번 연승은 유난히 크게 와 닿는다’라고 밝혔다. 공격력의 증가가 상승세의 주 원인. 특히 직전 경기에서 3골을 넣는 과정은 공격 전개가 상당히 매끄러웠다. 프로 첫 데뷔골이자 멀티골을 집어넣은 송진규(MF) 뿐만 아니라 까뇨뚜(FW, 최근 2경기 1골 2도움), 두아르테(FW, 직전 경기 1골)와 같은 용병들이 연일 좋은 활약을 펼치면서 공격을 이끌고 있다. 다만, 이번 시즌 충남아산을 상대로 두 번의 맞대결에서 단 1골도 집어넣지 못하고 있다는 점, 충남아산이 3경기 연속 무실점을 기록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번 일정도 득점의 가능성은 매우 낮겠다.

 

 

예상

 

양 팀의 최근 5차례 맞대결에서 모두 언더(2.5 기준)가 나온 점, 충남아산이 3경기 연속 언더(2.5 기준)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언더(2.5 기준)의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후에 언급하겠지만, 충남아산은 이번 시즌 안정적인 수비를 바탕으로 자신들만의 확실한 컨셉을 유지하며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여기에 안산도 최근 나아진 경기력으로 연일 승점을 쌓으며 탈꼴찌에 성공한 상황. 때문에 이번 일정에서 승부의 추는 한 쪽으로 기울어지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무승부를 예상한다. 충남아산이 직전 두 경기에서 모두 무승부를 거뒀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다.

1.png

 

이 게시물에 달린 코멘트 0
제목
방문자통계
  • 오늘 방문자 14,408 명
  • 어제 방문자 39,258 명
  • 전체 방문자 19,088,712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