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프로야구】08월15일 NC vs 한화 한국야구 생중계,스포츠분석,스포츠중계
NC는 로건 앨런(6승 9패 3.68)이 시즌 7승 도전에 나선다. 10일 KIA와 홈 경기에서 5.2이닝 8실점의 투구로 쑥쓰러운 승리를 거둔 앨런은 여름이 본격화되면서 꽤 흔들리는 투구가 종종 나오고 있는 중이다. 한화 상대로 4월 18일 이후 처음인데 일단 홈이라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 전날 경기에서 곽빈과 이영하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5점을 올린 NC의 타선은 이후 타격이 숨을 죽인게 그대로 역전패로 이어지는 빌미를 내주고 만 격이 되었다. 특히 김형준을 포함한 하위 타선의 부진이 갈수록 심각해지는 중. 3이닝동안 4안타 2볼넷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서서히 퍼지는 느낌이 있다.
한화는 김기중(0.00)이 시즌 첫 선발 마운드에 오른다. 6월 25일 삼성 원정에서 3.1이닝 무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김기중은 이번 시즌 1군에서의 투구는 나름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선발 등판은 처음이라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 약점이 되기엔 충분해 보인다. 전날 경기에서 롯데의 투수진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5점을 올린 한화의 타선은 2번이나 뒤지던 경기를 동점으로 만들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후반부에 보여준 집중력을 원정에서 이어갈수 있느냐가 이번 경기의 가장 큰 변수가 될듯. 4이닝동안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김서현의 블론 세이브가 또다시 터진게 문제다.
NC는 그야말로 불펜이 퍼져버렸고 한화는 불펜의 소모도가 상당히 높다. 그만큼 이번 경기는 선발의 비중이 높은 경기가 될듯. 이러니저러니 해도 현재의 로건은 홈에서 기대를 할수 있는 투수고 한화의 상위 타선은 좌완 상대로 그다지 좋은편은 아니다. 결국 임시 선발인 김기중에게 기대를 걸수 밖에 없지만 김기중은 선발과 불펜의 차이가 꽤 있는 편이고 NC는 좌완 공략도가 엄청난 팀이다. 선발에서 앞선 NC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8:5 NC 승리
승1패 : NC 승리
핸디 : NC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홀
5이닝 승패 : NC 승리